IT Help Desk 대학행정, SSO, 전자문서, 홈페이지 등 궁금한 사항을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포털시스템

홈 Home > IT서비스 이용안내 > 포털시스템 >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 포털시스템안내
  • 포털계정등록
  •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 휴대폰 인증
  • I-PIN 발급방법
  • I-PIN인증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사용할 때 인증서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
  창이 나올 때는 자바프로그램의 보안 설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캡쳐 화면
캡쳐 화면
JAVA 보안 설정 방법
1

왼쪽 하단의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시고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란에 “java”라고 입력합니다.

캡쳐 화면
2

상단에 나오는 “Configure Java”를 클릭하면 “Java 제어판”이 실행됩니다.

3

“java 제어판”에서 “보안”탭을 클릭하고 보안레벨 화살표를 “중간”으로 선택하고 하단의 “적용”을 클릭합니다.
※ 보안레벨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고급”탭에 있는 차세대 Java 플러그인 사용을
  체크하면 보안 레벨이 활성화 됩니다.

캡쳐 화면
4

“고급”탭을 클릭하고 하위 메뉴의 “차세대 Java 플러그인을 사용”체크를 “해제”합니다.

캡쳐 화면
5

“해제”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고 “사용안함”을 클릭하세요.

캡쳐 화면
6

계속해서 “혼합코드(Sandbox 코드와 신뢰할 수 있는 코드) 보안 확인”의 하위 메뉴 중 “확인 사용 안함(권장하지 않음)” 선택하고 하단의 “적용”을 클릭합니다.

캡쳐 화면
7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캡쳐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