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elp Desk 대학행정, SSO, 전자문서, 홈페이지 등 궁금한 사항을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ITHelpDesk/FAQ자주하는질문

홈 Home > ITHelpDesk/FAQ자주하는질문

확인
ITHelpDesk/FAQ자주하는질문 리스트
번호 질문 유형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
19 커뮤니티/메일 웹메일 비밀번호 변경 및 분실 문의 강지은 2019-01-16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웹메일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비밀번호를 직접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털시스템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비밀번호변경 → 현재비밀번호 및 새 비밀번호 입력 → 확인

 

비밀번호 변경
 

 

포털시스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웹메일 비밀번호는 자동 동기화되어 변경됩니다.

 

※ 만약 포털 비밀번호도 모를 경우, 포털 초기화면의 [비밀번호 찾기] 클릭하여

새비밀번호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T헬프데스크 드림

 



첨부파일 : 비밀번호 변경.jpg

18 포털시스템 네비게이션 메뉴가 안보이는 현상(언어변경) 강지은 2018-12-04

 

안녕하세요, IT 헬프데스크입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노트북 혹은 외국인 학생의 노트북에서

가끔 홈페이지, 대학행정 등 네비게이션 메뉴가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1. 크롬

 

설정 → 고급 → 언어→ 한국어→ '이 언어로 Chrome 표시' 선택

 

2.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옵션 → 모양의 '언어' → '언어의 기본 설정 지정' 선택 →

Windows 표시 언어에서 '한국어'로 선택

 

언어설정변경

언어설정변경

언어설정변경

 



첨부파일 :

17 기타 넷클라이언트 삭제프로그램 강지은 2018-11-19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요청하신 넷클라이언트 삭제프로그램은

IT 헬프데스크 홈페이지 ⟶ 게시판 ⟶ 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도 함께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넷클라이언트_삭제유틸_201801231까지 알집 파일 



첨부파일 : 넷클라이언트_삭제유틸_201801231까지.zip

16 기타 [프린터] 컴퓨터와 프린터 연결 강지은 2018-11-09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컴퓨터와 프린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의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제어판 장치 및 프린터 

 

 

2. '프린터 추가' 클릭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클릭

 

프린터추가1 

원하는프린터가 없습니다 

 

3. 'TCP/IP 주소로 프린터 추가' 선택 → 다음 → 호스트 이름에 '프린터 IP' 입력

 

프린터설치5 

 

* [참고] Brother 프린터 IP 주소 찾는 방법

Network 버튼 → OK 버튼 → 아래 화살표 → IP Address 화면 → OK 버튼

브라더프린터사진

4. 포트 정보(유형) 입력

프린터 브랜드명을 확인하여 드라이버 장치 선택 → 설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5 네트워크 IP 확인하는 방법 강지은 2018-11-09

 

안녕하세요, IT 헬프데스크 입니다.

 

 IP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실행 (윈도우키 + R키) → cmd 입력

 

cmd창 이미지 

2. ipconfig 입력 → 엔터 → IPv4 주소 확인

 

ipconfig이미지

 

IPv4 주소가 사용하시는 컴퓨터 IP 주소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4 무선랜 [Wi-Fi] MAC 연결이 안되는 현상 문의 강지은 2018-10-22

 

신규 와이파이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MAC은 10.31.(수)까지 병행하여 접속이 가능하고,

11.1.(수)부터 접속 불가하오니 교내 구성원분들은 Member@UOS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교내 구성원 (학생, 교직원)

 
가. 네트워크 이름(SSID): Member@UOS

 

. 비밀번호 등록


1) 교직원: 대학행정 ⟶ 환경설정 ⟶ 개인환경설정 ⟶ 무선인터넷등록처리 ⟶ (신)무선인터넷등록처리 

2) 학생: 대학행정 ⟶ 학교생활 ⟶ 무선인터넷등록처리 ⟶ (신)무선인터넷등록처리

 

다. 접속방법

 

1) 안드로이드: Wi-Fi ⟶ member@uos 접속 ⟶ EAP 방식: PEAP, 2단계 인증: GTC,

                    CA 인증서: 인증 안 함 ⟶ ID: 포털ID, PW: (대학행정에서 등록한 비밀번호) ⟶ 연결


2) 아이폰: 설정 ⟶ Wi-Fi ⟶ member@uos 접속 ⟶ ID: 포털ID, PW: (대학행정에서 등록한 비밀번호) ⟶ 연결

 

2. 방문객

 

가. 이용시간: 인증 후 4시간 이용가능 (별도의 서류신청 절차 없음)

 

나. 네트워크 이름(SSID): Guest@UOS

 

다. 접속방법:

    Wi-Fi ⟶ Guest@uos ⟶ 방문자명 및 사용목적 입력 ⟶ ‘인증번호 받기’ 클릭 ⟶

    인증번호 자동 입력됨 ⟶ ‘로그인’ 클릭

 

자세한 접속방법은 IT헬프데스크 홈페이지(http://ithelpdesk.uos.ac.kr) ⟶

IT서비스 이용안내 ⟶ 무선랜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3 기타 [SW] Office 365 이용 안내 강지은 2018-09-27

 

오피스365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전산정보원에서는
OneDrive, OneNote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Office 365의 활용을 돕기 위하여
매뉴얼을 제작, 배포해드립니다.

 

사용자 매뉴얼은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IT헬프데스크 홈페이지 → 소프트웨어 대여/설치 → 캠퍼스 라이선스 → Office 365 사용자 매뉴얼

http://ithelpdesk.uos.ac.kr/ithelpdesk/software/license/license.do?loginCheck=true

(※ 포털을 통해 로그인한 교내 교직원 및 학생에 한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참고로 Office 365 및 OneDrive 이해를 돕기위한 MS사의 영상설명자료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Office 365 서비스 안내: https://youtu.be/knWjOIpMuB8
   ▶OneDrive 사용법: https://youtu.be/ctMzYSDHpdE

 

전상정보원 IT Help Desk (☎6119)

 



첨부파일 :

12 기타 [SW] MATLAB 제품번호 안내 강지은 2018-09-20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MATLAB은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직원, 학생

모두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졸업생, 수료생 제외)

첨부파일의 방법에 따라 서울시립대학교 전용

MATLAB 포털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은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교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법적 분쟁 및 벌금 등이 발생할 경우,

그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서울시립대학교 MATLAB 라이선스 사용 안내

 

 



첨부파일 : 서울시립대학교 MATLAB 라이선스 사용 안내.pdf

11 기타 [SW] 소프트웨어 사용 안내 강지은 2018-09-18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는 캠퍼스 내(행정부서, 학과 사무실, 연구실 등)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교외에서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되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털 로그인 → IT Help Desk 홈페이지(http://ithelpdesk.uos.ac.kr/) 접속  소프트웨어 대여/설치

캠퍼스 라이선스 → 다운로드 혹은 하단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시 열리지 않을 경우참고

 

캠퍼스 라이선스 

 

* 윈도우즈 설치는 라이선스 정책상(업그레이드용) 학교 비품으로 등록된 PC

본체에 윈도우즈 정품 스티커가 부착된 PC나 노트북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시 PC사양에 따라 열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0 전자문서 문서함붙임으로 문서가 첨부 안 될 경우 강지은 2018-09-13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전자문서에서 문서함붙임으로 공문 등을 첨부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문서함붙임1 

 

해결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 로그인 → ‘전자문서’ → ‘전자결재 FAQ’ → 하단에서 문서함으로 검색 → FAQ 글 확인

 

문서함붙임2

문서함붙임3

 

 

인터넷 창을 닫았다가 다시 진행하시면 문서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