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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질문 유형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
16 기타 [프린터] 컴퓨터와 프린터 연결 강지은 2018-11-09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컴퓨터와 프린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의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제어판 장치 및 프린터 

 

 

2. '프린터 추가' 클릭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클릭

 

프린터추가1 

원하는프린터가 없습니다 

 

3. 'TCP/IP 주소로 프린터 추가' 선택 → 다음 → 호스트 이름에 '프린터 IP' 입력

 

프린터설치5 

 

* [참고] Brother 프린터 IP 주소 찾는 방법

Network 버튼 → OK 버튼 → 아래 화살표 → IP Address 화면 → OK 버튼

브라더프린터사진

4. 포트 정보(유형) 입력

프린터 브랜드명을 확인하여 드라이버 장치 선택 → 설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5 네트워크 IP 확인하는 방법 강지은 2018-11-09

 

안녕하세요, IT 헬프데스크 입니다.

 

 IP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실행 (윈도우키 + R키) → cmd 입력

 

cmd창 이미지 

2. ipconfig 입력 → 엔터 → IPv4 주소 확인

 

ipconfig이미지

 

IPv4 주소가 사용하시는 컴퓨터 IP 주소 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4 무선랜 [Wi-Fi] MAC 연결이 안되는 현상 문의 강지은 2018-10-22

 

신규 와이파이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MAC은 10.31.(수)까지 병행하여 접속이 가능하고,

11.1.(수)부터 접속 불가하오니 교내 구성원분들은 Member@UOS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교내 구성원 (학생, 교직원)

 
가. 네트워크 이름(SSID): Member@UOS

 

. 비밀번호 등록


1) 교직원: 대학행정 ⟶ 환경설정 ⟶ 개인환경설정 ⟶ 무선인터넷등록처리 ⟶ (신)무선인터넷등록처리 

2) 학생: 대학행정 ⟶ 학교생활 ⟶ 무선인터넷등록처리 ⟶ (신)무선인터넷등록처리

 

다. 접속방법

 

1) 안드로이드: Wi-Fi ⟶ member@uos 접속 ⟶ EAP 방식: PEAP, 2단계 인증: GTC,

                    CA 인증서: 인증 안 함 ⟶ ID: 포털ID, PW: (대학행정에서 등록한 비밀번호) ⟶ 연결


2) 아이폰: 설정 ⟶ Wi-Fi ⟶ member@uos 접속 ⟶ ID: 포털ID, PW: (대학행정에서 등록한 비밀번호) ⟶ 연결

 

2. 방문객

 

가. 이용시간: 인증 후 4시간 이용가능 (별도의 서류신청 절차 없음)

 

나. 네트워크 이름(SSID): Guest@UOS

 

다. 접속방법:

    Wi-Fi ⟶ Guest@uos ⟶ 방문자명 및 사용목적 입력 ⟶ ‘인증번호 받기’ 클릭 ⟶

    인증번호 자동 입력됨 ⟶ ‘로그인’ 클릭

 

자세한 접속방법은 IT헬프데스크 홈페이지(http://ithelpdesk.uos.ac.kr) ⟶

IT서비스 이용안내 ⟶ 무선랜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3 기타 [SW] Office 365 이용 안내 강지은 2018-09-27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본교 재학생, 교직원일 경우, Office 36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학생, 졸업생 사용 불가)

 

Office 365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털시스템 로그인 → 주요서비스 → Office 365 링크 클릭 → 로그인

가입을 안한 분들은 가입절차 이후 로그인하여 진행주시기 바랍니다.

 

오피스365 

 

Office 365의 안내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참고하여

컴퓨터에 Office를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피스365

 

비밀번호 변경도 동일하게 포털 로그인 후,

Office 365에서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2 기타 [SW] MATLAB, 한글2014 설치 및 제품번호 안내 강지은 2018-09-20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1. MATLAB

 

MATLAB은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직원, 학생

모두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졸업생, 수료생 제외)

첨부파일의 방법에 따라 서울시립대학교 전용

MATLAB 포털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2. 한컴 오피스 한글

 

한컴 오피스 한글의 경우 학교 비품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무용 PC에서만 설치 가능합니다.

업무용 PC일 경우, 02-6490-664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은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교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법적 분쟁 및 벌금 등이 발생할 경우,

그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서울시립대학교 MATLAB 라이선스 사용 안내

 

 



첨부파일 : 서울시립대학교 MATLAB 라이선스 사용 안내.pdf

11 기타 [SW] 소프트웨어 사용 안내 강지은 2018-09-18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는 캠퍼스 내(행정부서, 학과 사무실, 연구실 등)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교외에서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되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털 로그인 → IT Help Desk 홈페이지(http://ithelpdesk.uos.ac.kr/) 접속  소프트웨어 대여/설치

캠퍼스 라이선스 → 다운로드 혹은 하단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시 열리지 않을 경우참고

 

캠퍼스 라이선스 

 

* 윈도우즈 설치는 라이선스 정책상(업그레이드용) 학교 비품으로 등록된 PC

본체에 윈도우즈 정품 스티커가 부착된 PC나 노트북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시 PC사양에 따라 열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0 전자문서 문서함붙임으로 문서가 첨부 안 될 경우 강지은 2018-09-13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전자문서에서 문서함붙임으로 공문 등을 첨부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문서함붙임1 

 

해결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 로그인 → ‘전자문서’ → ‘전자결재 FAQ’ → 하단에서 문서함으로 검색 → FAQ 글 확인

 

문서함붙임2

문서함붙임3

 

 

인터넷 창을 닫았다가 다시 진행하시면 문서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9 전자문서 부재설정 안내 강지은 2018-09-11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우게 되어

다른 분을 대리결재자로 설정해야 할 때,

아래의 방법으로 부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 환경설정 부재설정 → ‘설정선택 기간 및 부재사유 선택

결재설정 아래의 대리결재자’ 화살표 클릭  대리자 선택 → 확인 클릭

 

전자문서 부재설정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02-6490-6643으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8 전자문서 멀티미디어/다기능기기 서비스 신청방법 강지은 2018-09-06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멀티미디어 및 다기능기기의 대여, 수리 등을 지원받고 싶을 경우

사전 협의하시고, 공문 요청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문서 결재 전체서식 [33]다기능사무기기 지원 요청서 및 [34]멀티미디어 기자재 지원 요청서

→ 내용작성 → 수신자지정: 전산정보과 공문 발송

 

 전자문서 요청서 

 

결재정보에서 아래와 같이 수신자를 전산정보과로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문서 요청서2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7 포털시스템 비밀번호 찾기 / 7번 넘게 잘못 입력했을 때 해결방법 강지은 2018-09-04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포털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비밀번호를 7번 넘게 잘못 입력하였을 때,
포털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털비밀번호 

 

[해결방법]

 

1. 포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포털비밀번호

 

포털비밀번호 

 

2. 본인인증은 이메일, 휴대폰, 아이핀 중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여 진행 바랍니다.


휴대폰의 경우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인증 가능합니다. 

 

3. (휴대폰을 선택한 경우) 아이디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포털비밀번호

 

 

4. 휴대폰 이동통신사 선택 창에서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포털비밀번호 

 

통신사 창에서 정보를 입력한 후, 간편본인확인 완료를 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재설정창이 나옵니다.

 

5. 비밀번호 재설정

 

 

포털비밀번호 

 

비밀번호 재설정에서 비밀번호를 등록 후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을 혼합하여 10~20자리

 

변경된 비밀번호로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만약 흰색 창만 뜨고 ‘비밀번호 재설정’ 창이 뜨지 않으면,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https://kmcert.com 입력 → 추가

 

포털비밀번호 

 

추가 후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했다가 다시 포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눌러서 위와 동일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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