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elp Desk 대학행정, SSO, 전자문서, 홈페이지 등 궁금한 사항을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ITHelpDesk/FAQ자주하는질문

홈 Home > ITHelpDesk/FAQ자주하는질문

확인
ITHelpDesk/FAQ자주하는질문 리스트
번호 질문 유형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
11 기타 [SW] 소프트웨어 사용 안내 강지은 2018-09-18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는 캠퍼스 내(행정부서, 학과 사무실, 연구실 등)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교외에서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되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털 로그인 → IT Help Desk 홈페이지(http://ithelpdesk.uos.ac.kr/) 접속  소프트웨어 대여/설치

캠퍼스 라이선스 → 다운로드 혹은 하단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시 열리지 않을 경우참고

 

캠퍼스 라이선스 

 

* 윈도우즈 설치는 라이선스 정책상(업그레이드용) 학교 비품으로 등록된 PC

본체에 윈도우즈 정품 스티커가 부착된 PC나 노트북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시 PC사양에 따라 열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0 전자문서 '문서함붙임'으로 문서가 첨부 안 될 경우 강지은 2018-09-13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전자문서에서 문서함붙임으로 공문 등을 첨부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문서함붙임1 

 

해결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 로그인 → ‘전자문서’ → ‘전자결재 FAQ’ → 하단에서 문서함으로 검색 → FAQ 글 확인

 

문서함붙임2

문서함붙임3

 

 

인터넷 창을 닫았다가 다시 진행하시면 문서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9 전자문서 부재설정 안내 강지은 2018-09-11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우게 되어

다른 분을 대리결재자로 설정해야 할 때,

아래의 방법으로 부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 환경설정 부재설정 → ‘설정선택 기간 및 부재사유 선택

결재설정 아래의 대리결재자’ 화살표 클릭  대리자 선택 → 확인 클릭

 

전자문서 부재설정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02-6490-6643으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8 전자문서 멀티미디어/다기능기기 서비스 신청방법 강지은 2018-09-06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멀티미디어 및 다기능기기의 대여, 수리 등을 지원받고 싶을 경우

사전 협의하시고, 공문 요청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문서 결재 전체서식 [33]다기능사무기기 지원 요청서 및 [34]멀티미디어 기자재 지원 요청서

→ 내용작성 → 수신자지정: 전산정보과 공문 발송

 

 전자문서 요청서 

 

결재정보에서 아래와 같이 수신자를 전산정보과로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문서 요청서2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7 포털시스템 비밀번호 찾기 / 7번 넘게 잘못 입력했을 때 해결방법 강지은 2018-09-04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포털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비밀번호를 7번 넘게 잘못 입력하였을 때,
포털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털비밀번호 

 

[해결방법]

 

1. 포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포털비밀번호

 

포털비밀번호 

 

2. 본인인증은 이메일, 휴대폰, 아이핀 중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여 진행 바랍니다.


휴대폰의 경우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인증 가능합니다. 

 

3. (휴대폰을 선택한 경우) 아이디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포털비밀번호

 

 

4. 휴대폰 이동통신사 선택 창에서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포털비밀번호 

 

통신사 창에서 정보를 입력한 후, 간편본인확인 완료를 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재설정창이 나옵니다.

 

5. 비밀번호 재설정

 

 

포털비밀번호 

 

비밀번호 재설정에서 비밀번호를 등록 후 확인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을 혼합하여 10~20자리

 

변경된 비밀번호로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만약 흰색 창만 뜨고 ‘비밀번호 재설정’ 창이 뜨지 않으면,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https://kmcert.com 입력 → 추가

 

포털비밀번호 

 

추가 후 인터넷 창을 모두 종료했다가 다시 포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눌러서 위와 동일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6 포털시스템 '유효하지 않은 사용자 입니다' 오류 해결방법 강지은 2018-08-31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포털 로그인 시도 중 ‘유효하지 않은 사용자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인증서 갱신 여부 확인

인증서를 갱신하신 경우에는 인증서를 재등록해주셔야 합니다.

포털 로그인 마이페이지  인증서 관리  인증서 삭제  재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2) 총무과 교번 생성 여부

신규 교직원의 경우, 총무과로부터 교번을 받아야

포털에서 계정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포털계정 신규 등록 여부

총무과로부터 받은 교번과 포털계정 ID는 다르며,

부여 받은 교번으로 포털에서 계정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털 로그인창

 

만약 휴대폰 본인 인증 진행 중 인증팝업창이 하얀색으로 표기된다면,

인터넷 옵션 보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https://www.kmcert.com 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4) ID , 뒤 공백 여부

ID , 뒤로 공백이 있으면 ID 오류로 간주되어 로그인 실패가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를 해도 같은 문구가 반복적으로 나온다면,

02-6490-6607(포털 담당자)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5 포털시스템 홈페이지/웹메일 로그인 실패 및 연동 불가 문제 해결방법 강지은 2018-08-30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포털에서 로그인 후, 학교 홈페이지, 체육관 홈페이지 등으로 연동되지 않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도 로그인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포털 로그인 마이페이지 클릭


포털 마이페이지

 

2) 계정관리 → ‘대학행정’, ‘홈페이지승인완료 여부 확인

 

포털 계정관리 

 

3) 승인완료가 되어있는데도 연동되지 않으면

02-6490-6607(포털시스템 담당)로 연락바랍니다.

 

웹메일: 02-6490-6604

홈페이지: 02-6490-6625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4 대학행정 공인인증서가 없을때 대학행정(wise) 이용 방법 현윤호 2014-06-13

 



첨부파일 :  

3 대학행정 원격지원시스템 접속이 안될 경우 현윤호 2014-06-13

원격지원시스템에 접속하려는데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뜰 경우 

 

1) 열려있는 인터넷 창은 전부 닫고 익스플로러 창 한개만 띄웁니다.

2) 익스플로러 창-> 도구>호환성보기설정> uos.ac.kr  사이트 추가 후 원격지원 사이트 접속

 

 

 

 



첨부파일 :  

2 대학행정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현윤호 2014-06-13




첨부파일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