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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HelpDesk/FAQ자주하는질문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
26 졸업,성적증명서 발급 강지은 2019-04-23 1

 

안녕하세요, IT Help Desk 입니다.

 

최근에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발급으로 전화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학교포털이 생기기 전에 졸업한 분들은 포털 가입이 필요로 한데요,

비회원로그인으로도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ics.uos.ac.kr 홈페이지 접속

 

ics.uos.ac.kr 홈페이지 접속 → [바로가기] 

 

ics.uos.ac.kr 홈페이지

 

2. 비회원 로그인 

 

[학부/대학원] 선택 → 이름, 생년월일, 학번 입력 → [공인인증서 로그인]


※유의사항

* 학부 학번연도 4자리를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예시: 1997000000 (97학번) 2016000000 (16학번)

* 대학원 학번은 첫번째가 영문 대문자 입니다.   예시: G201300000 (대문자 G), I19980000 (대문자 I)

 

ics.uos.ac.kr 홈페이지2 

 

3. 증명서 발급 오류

 

(1) 출력오류: 아이서티센터 ☎ 1544-5973 

 

(2) 내용오류

- 학생: 교무과 ☎ 02) 6490-6123
- 시간강사: 교무과 ☎ 02) 6490-6132


4. 교직원 제증명발급

 

 

교직원분들은 ics.uos.ac.kr 홈페이지에서 제증명발급이 불가능하여,

별도로 아래에 연락을 하여 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교원: 교무과 ☎ 02) 6490-6111

직원: 총무과 ☎ 02) 6490-6421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25 Office 365 장애사항 강지은 2019-04-08 23

 

안녕하세요, IT Help Desk입니다.

 

학교 포털에서 로그인 후, [주요서비스]의 [Office 365] 접속 시

아래와 같이 접속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에러메시지1

 

인터넷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에서

[http://*.uos.ac.kr], [https://*.uos.ac.kr] 를 추가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뢰할수있는사이트

 

추가한 후에는 모든 인터넷창을 닫고 다시 포털에서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24 국제회의장 전자교탁, 마이크 강지은 2019-03-11 9

 

안녕하세요, IT Help Desk 입니다.

 

21세기관,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 등 학교 교내 국제회의장의

전자교탁, 마이크 등 멀티미디어 기기는 통신팀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통신팀 연락처는 02) 6490-6071 입니다.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23 캠퍼스 라이선스 폴더에 액세스할 수 없는 문제 강지은 2019-03-07 164

 

안녕하세요, IT Help Desk입니다.

 

기존 캠퍼스 라이선스 공유폴더는 교직원용과 학생용이 함께 있어서

무분별한 다운로드로 실제 수업 진행 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여
캠퍼스라이선스 사용범위 및 권한을 나누어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교직원: employee 폴더 / 학생: student 폴더

 

1. 공유 폴더 접속 방법

 

포털 로그인 → IT Help Desk 홈페이지(ithelpdesk.uos.ac.kr) 접속

→ 소프트웨어 대여/설치 → 표 하단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시 열리지 않을 경우]

→ 교직원과 학생의 로그인 계정 및 암호 확인  

 

2.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 해결방법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 좌측 하단의 돋보기 모양 클릭 → [자격 증명 관리자] 검색 

→ [windows 자격 증명] 클릭 → 기존 172.로 시작하는 숫자 클릭

→ [제거] 클릭 → 재부팅 → 공유폴더 접속

 

다시 공유폴더 접속하여 새로운 계정 및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캠퍼스 라이선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법적 분쟁 및 벌금 등이 발생할 경우,

그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 부분을 꼭 숙지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22 Windows7 정품인증 오류 해결방법 강지은 2019-03-06 59

 

안녕하세요, IT Help Desk 입니다.

 

최근 학교 비품 PC 중 Windows7 정품인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정품인증을 받으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T Help Desk 소프트웨어 대여/설치 페이지 접속 →

표 하단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시 열리지 않을 경우] 방법 활용 →

공유 라이선스 폴더 → [Microsoft] → [Windows7 정품인증 오류 패치] →

사용법 숙지 →  [1. 삭제] 실행 → [2. 정리] 실행 

 

정품인증방법 

 

Windows7 정품인증키는 02) 6490-6119로 전화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21 전산장비의 지원요청 (장애, 대여 등) 절차 강지은 2019-01-30 27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 입니다.

 

컴퓨터 수리 요청, 유선 마이크 대여 등을 하실 때는

전산정보과로 공문을 발송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대상 : 다기능 사무기기, 멀티미디어 기자재 장애, 대여

 

○ 요청절차:
1) 부서담당자 및 조교가 IT헬프데스크로 전화 협의 후 지원요청 공문 발송
2) 단, 긴급을 요하는 경우, 선 장애조치 후 공문 시행
3) 처리 결과는 공문으로 회신

 

○ 해당서식 : 전자문서 전체서식 33, 34번 사용

 

○ 유의사항
1) 행정업무용 장비만 지원요청 가능 (개인장비, 개인업무 요청불가)
2) 다기능 사무기기는 IT헬프데스크 사무실로 입고 원칙
3) 단순 케이블 미연결 상태, 멀티탭 전원 여부 등은 요청 전 본인 확인
4) 전화 문의 및 방문 시, 같은 학교 구성원(직원, 학생)으로서 배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려하고 소통하는 市大인 ^^)

 

감사합니다.

 

전산장비 지원요청
 



첨부파일 :

20 인터넷이 안 되는 현상 (No Internet Connection) 강지은 2019-01-23 61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인터넷이 안 되면 우측 하단에 표시가 되며,

어떤 표시인지에 따라 해결방법이 다릅니다.

If the Internet is not connected, it will show on the bottom right corner.
Solutions differ between different cases. 

 

1. !(느낌표)표시 Yellow exclamation mark (!)

 

 인터넷 연결 느낌표

 

느낌표로 표시된다면 랜선 연결여부를 확인합니다.

정상적인 경우에는 불이 켜져 있으며,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데도 불이 안 들어온다면

네트워크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팀 연락처: 02-6490-6621

 

If a yellow exclamation mark is shown,

check the LAN cable connection.
If the cable is connected correctly, light will turn on.
If the light doesn’t turn on despite the correct connection,

please contact the Network Team.


Tel. 02-6490-6621

 

2. X(엑스)표시 Red X mark

 

인터넷 연결 X표시

빨간색으로 X표시가 되어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If you see a red X mark, please refer to the steps below.
 

1) 익스플로러 초기화 진행 (Reset Internet Explorer)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원래대로’ 클릭

     Run Internet Explorer → Tools → Internet Option → Advanced → Click ‘Reset’

 

2) 만약 초기화 진행해도 안되면 네트워크 드라이버 재설치 (If still not working)


     제어판 → 장치 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 더블클릭 

    드라이버 탭 → 드라이버 업데이트 클릭

     Control Panel → Device Manager → Network Adaptor →

     double click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 → Driver Tab →

     Click ‘Driver Update’

 

드라이버탭11


감사합니다.

 

Thank you.

 

IT헬프데스크 드림


 



첨부파일 :

19 웹메일 비밀번호 변경 및 분실 문의 강지은 2019-01-16 27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웹메일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비밀번호를 직접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털시스템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비밀번호변경 → 현재비밀번호 및 새 비밀번호 입력 → 확인

 

비밀번호 변경
 

 

포털시스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웹메일 비밀번호는 자동 동기화되어 변경됩니다.

 

※ 만약 포털 비밀번호도 모를 경우, 포털 초기화면의 [비밀번호 찾기] 클릭하여

새비밀번호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T헬프데스크 드림

 



첨부파일 : 비밀번호 변경.jpg

18 네비게이션 메뉴가 안보이는 현상 (Navigation Menu Not Showing) 강지은 2018-12-04 40

 

안녕하세요, IT 헬프데스크입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노트북 혹은 외국인 학생의 노트북에서

가끔 홈페이지, 대학행정 등 네비게이션 메뉴가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Sometimes the navigation menu is not shown on UOS website,

Portal System or WISE, especially for laptops bought overseas

or foreign students’ laptops. 

 

이때는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For this case, the problem can be solved by setting the language to Korean. 

 

1. 크롬 (Chrome)

 

설정 → 고급 → 언어→ 한국어→ '이 언어로 Chrome 표시' 선택

Setting → Advanced → Language → Korean → Select ‘Display Google Chrome in this language’

 

2. 익스플로러 (Explorer)

 

도구 → 인터넷옵션 → 모양의 '언어' → '언어의 기본 설정 지정' 선택 →

Windows 표시 언어에서 '한국어'로 선택

Tools → Internet Option → click ‘Language’ under Appearance → Language Preference → Korean


언어설정변경

언어설정변경

언어설정변경

 



첨부파일 :

17 넷클라이언트 삭제프로그램 강지은 2018-11-19 83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IT 헬프데스크입니다.

 

요청하신 넷클라이언트 삭제프로그램은

IT 헬프데스크 홈페이지 ⟶ 게시판 ⟶ 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도 함께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넷클라이언트_삭제유틸_201801231까지 알집 파일 



첨부파일 : 넷클라이언트_삭제유틸_201801231까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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