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ITHelpDesk/FAQ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첨부 |
---|---|---|---|---|---|
14 | SAS 설치시 'SASHELP의 setinit 정보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오류 해결 | 장나리 | 2021-03-15 | 493 | |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시 아래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
13 | SAS 설치시 '라이브러리 SASUSER에 대한 물리적 이름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방안 | 장나리 | 2021-03-15 | 607 | |
1. 아래 경로로 이동하여 sasv9.cfg파일 메모장으로 Open(문서보안프로그램 유의)
2. 아래 부분에 대해 변경 첨부파일 : |
|||||
12 | Office 365 이름 변경, 비밀번호 재설정 등 안내 | 장나리 | 2021-03-12 | 340 | |
Office 365는 MS 정책상 본인이 초기 설정한 이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초기가입시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 유지] 창이 뜨며 '휴대폰 또는 이메일 인증'을 요청합니다.
이때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본인확인이 불가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관리자만 변경 가능합니다.
위의 경우 IT헬프데스크 Q&A 게시판에 요청해주시거나 IT헬프데스크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
|||||
11 | Matlab 설치 및 갱신 방법 안내 | 장나리 | 2021-03-12 | 325 | |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MATLAB은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직원, 학생 모두 설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졸업생, 수료생 제외) 첨부파일의 방법에 따라 MATLAB 포털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은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교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법적 분쟁 및 벌금 등이 발생할 경우, 그 사용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10 | [캠퍼스라이선스] 클릭하면 다운로드 버튼 안보이는 증상 | 장나리 | 2021-03-12 | 450 | |
1. 현재 IT헬프데스크 홈페이지에 로그인 되어있는지 확인
2. 로그인이 안되어있다면 [포털] - [마이페이지] - [계정관리] - [홈페이지] 신청되어있는지 확인
3. 신청이 안되어있다면 [신청] 후 재접속
※ 신청이 되있는데도 로그인 안되는 경우 1) 인터넷옵션 → 일반 → 검색기록 삭제(임시파일, 쿠키 삭제 / 단축키 : ctrl+shift+del) 2) 브라우저 모두 종료 → 포털 재로그인 후 접속
위와 같이해도 안된다면 IT헬프데스크 문의(02-6490-6119)
★★ 캠퍼스라이선스 다운로드 폴더 접근은 '교내 유선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가능'(와이파이에서 불가, 도서관 라운지 등 이용)
첨부파일 : |
|||||
9 | Windows 10 Education Upgrade(1회 무료) 매뉴얼 | 장나리 | 2021-03-12 | 351 | |
학생용 Windows 10 Education Upgrade(1회 무료) 매뉴얼입니다.
참고바랍니다.
IT헬프데스크 드림 첨부파일 : 2. Windows 10 업그레이드 매뉴얼.pdf |
|||||
8 | MS Office 실행시 '이 응용프로그램의 라이선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 장나리 | 2020-07-28 | 851 | |
1)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확장자 변경(jpg->reg) 변경방법 : 다운로드 받은 폴더 - 상단 [보기] - [파일 확장명] 체크 - 파일 우클릭 후 [이름바꾸기]
2) 실행 후 [예] - [확인] 클릭
3) 재부팅 후 오피스 실행하여 정상작동 확인
※ 위아 같이 조치했는데도 해결되지 않거나 며칠 후 같은 증상 또 발생시 IT헬프데스크 전화문의
첨부파일 : 라이선스 오류 제거_버전호환.jpg |
|||||
7 | Chrome 수동 설치 방법 | 강지은 | 2019-07-22 | 403 | |
안녕하세요, IT Help Desk입니다.
Chrome 설치 시 온라인 상으로 설치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설치가 되지 않을 시, Chrome을 수동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346?co=GENIE.Platform%3DDesktop&hl=ko
Chrome 설치에서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Chrome 다운로드]에서 exe 파일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
|||||
6 | MAC에서 캠퍼스 라이선스 공유 폴더 접속방법 | 강지은 | 2019-07-15 | 834 | |
안녕하세요, IT Help Desk입니다.
MAC에서 캠퍼스 라이선스 공유 폴더를 접속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Finder 메뉴바에서 [이동 - 서버에 연결]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로는 [command + K] 입니다.
그러면 [Connect to Server(서버에 연결)]창에서 [Server Address(서버 주소)]에 smb://하고 IT Help Desk 홈페이지에 나온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원화 표시 제외)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
|||||
5 | Office 365 장애사항 | 강지은 | 2019-04-08 | 395 | |
안녕하세요, IT Help Desk입니다.
학교 포털에서 로그인 후, [주요서비스]의 [Office 365] 접속 시 아래와 같이 접속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에서 [http://*.uos.ac.kr], [https://*.uos.ac.kr] 를 추가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가한 후에는 모든 인터넷창을 닫고 다시 포털에서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