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elp Desk 대학행정, SSO, 전자문서, 홈페이지 등 궁금한 사항을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ITHelpDesk/FAQ

홈 Home > ITHelpDesk/FAQ

ITHelpDesk/FAQ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
4 그린터치 삭제방법 강지은 2019-06-28 181

 

안녕하세요, IT Help Desk입니다.

 

절전 등을 위하여 학교 자산 PC에 그린터치를

설치하였지만 안전모드로 불편한 분들이

많다고 하여 삭제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내 PC → C 드라이브 → GreenT → uninstall 더블클릭

 

위와 같은 방법으로 그린터치를 삭제할 수 있으며,

바탕화면에 그린터치가 있다면 바로가기 아이콘만

남은 것으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IT Help Desk 드림



첨부파일 :

3 전산장비의 지원요청 (장애, 대여 등) 절차 강지은 2019-01-30 118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 입니다.

 

컴퓨터 수리 요청, 유선 마이크 대여 등을 하실 때는

전산정보과로 공문을 발송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대상 : 다기능 사무기기, 멀티미디어 기자재 장애, 대여

 

○ 요청절차:
1) 부서담당자 및 조교가 IT헬프데스크로 전화 협의 후 지원요청 공문 발송
2) 단, 긴급을 요하는 경우, 선 장애조치 후 공문 시행
3) 처리 결과는 공문으로 회신

 

○ 해당서식 : 전자문서 전체서식 33, 34번 사용

 

○ 유의사항
1) 행정업무용 장비만 지원요청 가능 (개인장비, 개인업무 요청불가)
2) 다기능 사무기기는 IT헬프데스크 사무실로 입고 원칙
3) 단순 케이블 미연결 상태, 멀티탭 전원 여부 등은 요청 전 본인 확인
4) 전화 문의 및 방문 시, 같은 학교 구성원(직원, 학생)으로서 배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려하고 소통하는 市大인 ^^)

 

감사합니다.

 

전산장비 지원요청
 



첨부파일 :

2 컴퓨터와 프린터 연결 강지은 2018-11-09 99

 

안녕하세요, IT헬프데스크입니다.

 

컴퓨터와 프린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의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제어판 장치 및 프린터 

 

 

2. '프린터 추가' 클릭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클릭

 

프린터추가1 

원하는프린터가 없습니다 

 

3. 'TCP/IP 주소로 프린터 추가' 선택 → 다음 → 호스트 이름에 '프린터 IP' 입력

 

프린터설치5 

 

* [참고] Brother 프린터 IP 주소 찾는 방법

Network 버튼 → OK 버튼 → 아래 화살표 → IP Address 화면 → OK 버튼

브라더프린터사진

4. 포트 정보(유형) 입력

프린터 브랜드명을 확인하여 드라이버 장치 선택 → 설치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 다기능사무기기 서비스 신청방법 강지은 2018-09-06 108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IT 헬프데스크입니다.

 

멀티미디어 및 다기능기기의 대여, 수리 등을 지원받고 싶을 경우

사전 협의하시고, 공문 요청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문서 결재 전체서식 [33]다기능사무기기 지원 요청서 및 [34]멀티미디어 기자재 지원 요청서

→ 내용작성 → 수신자지정: 전산정보과 공문 발송

 

 전자문서 요청서 

 

결재정보에서 아래와 같이 수신자를 전산정보과로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문서 요청서2

 

 

추가 문의는 IT헬프데스크 02-6490-6119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1